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수더하기에 건강더하기」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2.01.25  11:57:37

공유
default_news_ad1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홀로 사시는 80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생신 축하선물을 드리는 ‘장수더하기에 건강더하기’ 사업을 추진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되는 거리두기로 인해 외로움에 지친 홀몸 어르신들에게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전병·화과자와 생신 축하 카드를 협의체 위원이 직접 찾아뵈어 따뜻한 마음을 매월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은 1월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 3가구를 순회하며 방문인사와 함께 생신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생신을 맞은 어르신께서는 “90번째 생일인데 흔한 케이크가 아닌 화과자를 선물로 받은 것은 처음”이라며 “코로나로 다른 사람과 만나기도 어려운데 이 추운 날씨에 직접 와 줘 고맙다”고 전했다.

이무섭 공동위원장(영종1동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함께 생신 선물 전달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에서도 복지대상자분들을 위해 힘차게 뛰겠다”고 말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발굴과 함께 2022년 특화사업으로 장수더하기에 건강더하기 사업 외에도 보장구 무상대여사업, 위기가구 퀵푸드팩, 깐부 안부!, 사랑가득 찬(饌),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사랑드림우체통 등 다양한 사업의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공항투데이 webmaster@airtoday.kr

<저작권자 © 공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