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구, 피서철 온실가스 감축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안내활동 전개

기사승인 2020.08.07  17:11:03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상가 부문 온실가스 감축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

지난 28일, 공무원 및 환경미화원들은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왕산 해수욕장, 마시란 해변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홍보물을 배부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및 탄소포인트제를 안내하며 에너지 절약·온실가스 감축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이 적게 나오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로 구는 이를 설치하는 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가스, 수도를 지난 사용량보다 절감했을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또한, 구는 온실가스 감축 홍보와 더불어 쓰레기 무단 투기를 단속하고, 피서철 급증하는 용유지역 상가 쓰레기의 선제적 관리를 위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해 안내문을 배부하며 안내·계도 활동도 병행했다.

구 관계자는 “가정 뿐 아니라 상가지역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감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때”라며, “또한 영종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아름다운 중구 해변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석 기자 air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공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