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항초,‘영종도 구석구석 돌아보기’

기사승인 2019.12.07  16:57:00

공유
default_news_ad1

공항초는 9월 26일(목)부터 11월 29일(금)사이에 전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구마을 구석구석 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인천 중구교육현신지구 사업의 하나로 이루어지는 『중구마을 구석구석 탐방』프로그램은 인천 중구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현장체험학습을 즐김과 동시에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천 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고, 단체활동 과정에서 친구에 대한 신의, 협동심과 이해심, 봉사정신과 지도력을 기르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활동은 우리학교가 위치한 영종도 일대의 씨사이드 파크와 BMW 드라이빙 센터, 영종역사 문화관등을 활용하여 마을 연계형 체험학습의 취지를 공고히 하였다. 5학년 학생들은 씨사이드 파크의 레일바이크를 타고 영종도를 둘러보고, 영종역사관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유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진로에 대한 의식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고, 1,2,3,4,6학년은 BMW 주니어 드라이빙 센터에서 각 학년별 발달 단계를 고려한 다양한 조작활동을 포함한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체험학습 시간을 보냈다.

중구마을 구석구석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였던 2학년 한 학생은“눈으로만 봤던 멋진 차들을 직접 타보고, 우리가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 하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행복했어요”라며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장평은 기자 air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공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